감시 | 감시자 - Helm's Depp (번역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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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loper Diary : Rune-keeper Class Changes in Helm’s Deep
(번역본)
안녕하세요. 드라소스입니다.
지난 주 금요일, Lotro 홈페이지에 감시자 재편에 대한 개발자 일기가 올라와서 번역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9개 직업의 개발자 일기를 모두 번역했습니다.
헬름협곡 확장에 앞서 한 번 쭉 읽어보시고, 이상한 부분이 있으면 지적해주십시오.
여러 직업을 골고루 한 적이 없을 뿐더러, 사전에 나와 있지 않은 게임용어들 중 상당수를 임의로 번역했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은 괄호로 영어를 표기하기도 했습니다.
다른 직업들도 그렇겠지만 특히 마지막으로 발표된 감시자는 상당히 많이 바뀌는 것 같습니다.
감시자 플레이어분들에게 참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발자 일기 : '헬름협곡'에서의 감시자 직업 변화
작성자 : ?
원문링크
https://www.lotro.com/en/game/articles/developer-diary-warden-class-changes-helm%E2%80%99s-deep
"환영하오. 그리고 만나서 반갑소, 나의 친구여!" 로한인들은 이렇게 말하죠. 이번 시간에는 감시자의 개발자 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다가올 확장판에서 감시자는 아주 멋진 새로운 능력들을 얻게 됩니다. 하지만 저희는 또한 핫바(hotbar)에 누적시키고 기억해야 하는 갬빗(Gambits)과 스킬들의 수를 줄이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했습니다. 저희는 갬빗 시스템을 마스터한 플레이어들에게 보다 간결하고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몇몇 기본적인 변화들을 알아보도록 하죠! 첫째, 이제 감시자는 두 개의 자세(stance)를 갖게 됩니다. '전투 가담(In the Fra)'은 감시자의 공격 자세입니다. 공격 DPS나 탱킹을 특성화한 플레이어는 이 자세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습격(Assailment)'은 감시자의 원거리 자세인데, 이 계열을 특성화한 플레이어는 이 자리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세 개의 자세에서 두 개의 자세로 수를 낮춘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여러분은 DPS 딜링, 탱킹, 혹은 투창(Javelins) 던지기 등에서 여러분의 능력을 변화시키기 위해 자세를 쓰곤 했지만 이제부터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특성 나무를 사용하면 되기 때문이지요! 또 다른 중요한 점은, 특성 나무에서 찾을 수 있는 몇몇 특별한 갬빗과 스킬들을 제외한다면 대부분의 갬빗은 특성화와 상관 없이 레벨에 따라 주어집니다.
결단(Determination)
결단은 감시자의 새로운 탱킹 계열입니다. 탱킹이 진행되는 동안 감시자는 훌륭한 범위효과(AoE) 탱킹이며, 여러 적을 한 번에 상대하는데 탁월합니다. 범위효과 Morale-Tap인 '전투의 환희(Exaltation of Battle)'는 감시자 주위에 있는 여러 적에게서 사기를 빼앗을 수 있습니다. 감시자 도발 스킬의 새로운 버전인 '거만한 도전(Defiant Challenge)'은 여러분이 도발한 모든 적으로부터 추가적인 저항력을 얻게 됩니다. 결단 감시자는 또한 치명타 방어도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막기, 쳐내기, 그리고 회피를 개선시켜줄 수 있는 갬빗의 스킬들도 향상시켜줄 수 있습니다. 결단 감시자는 별로 강하지 않은 데미지 증가 특성들을 갖고 있지만 감시자의 DPS 계열인 '저돌(Recklessness)'에 있는 몇몇 특성들을 계발할 수도 있습니다. 특성 '기본 타격(Basi Strikes)'은 갬빗 조합에 따라 25%까지 데미지를 증가시켜 주고, 가장 마지막에 가한 공격의 데미지 출력을 강화시켜줍니다. 그럼 다음으로 저돌 계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죠.
저돌(Recklessness)
(※ 반지온에는 recklessness가 '무모한 공격'이라 번역되어 있습니다.)
저돌은 감시자의 새로운 공격 DPS 계열입니다. 이 계열은 하나의 적에게 다수의 출혈 데미지와 섬광 데미지를 도트 데미지 형식으로 누적시키는데 특성화되어 있습니다. 물론 범위효과로 딜링할 수 있는 방법들도 있지요! '창 휘두르기(Spear Sweep)' 특성은 여러분이 근처의 적들에게 데미지를 가하기 위해 하나의 적에게 출혈 효과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여러분은 도트 데미지를 다시 사용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도트 데미지는 여러분이 마주한 적의 수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만큼 가치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 계열을 계발하는 감시자는 창 갬빗 데미지를 추가로 얻을 수 있으며, 치명타 확률과 섬광 데미지도 역시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적에게 가하는 첫 번째 공격에서부터 약간의 추가 데미지 이득을 얻고 싶으시다면 '습격(Assailment)' 계열을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특성 '뚜렷한 목표(Marked Target)'는 여러분이 상대하는 적의 물리 저항력에 가하는 디버프로, 여러분의 데미지 효과를 훨씬 능률적으로 만들어줍니다.
습격(Assailment)
이 특성 나무를 언급하기 전에 중요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저희는 모든 습격 갬빗에 적용되던 최소 사거리를 제거했습니다! 이제는 접근전에 돌입해도 여러분이 쌓아놓았던 갬빗을 버려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경고는 있죠. 접근전에서 공격을 받는다는 것은 여러분에게 원거리 데미지 디버프가 누적된다는 걸 의미합니다. 처음에는 가벼운 디버프로 시작하겠지만 점점 강한 디버프가 되겠죠. 이건 자세를 바꾸지 않아도 사거리가 줄어든 상태에서 적을 죽이는 것인 여전히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여러 적을 상대하거나 강력한 엘리트 몬스터를 자세를 바꾸지 않은 상태에서 상대하는 건 아무래도 더 어렵겠죠.
좋아요. 이제 특성화에 대해 말씀드리죠. (Ok, now on to the specialization)
습격은 감시자의 원거리 DPS와 보조 계열입니다. 습격 계열을 특성화한 플레이어는 원거리에서 투창을 던져 적에게 상당한 데미지를 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료들을 위해 적을 약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특성 '뚜렷한 목표'와 '상대 약화(Diminished Target)'는 적의 물리/전략 저항력에 디버프를 가하는 투창 스킬을 향상시켜줘서 여러분과 여러분의 동료들을 위해 적을 연약하게 만들어줍니다. 원거리 갬빗 계열도 또한 적에게 디버프를 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확한 타격(Precise Blow)'과 그 다음의 갬빗 스킬들은 적의 치명타 방어를 떨어뜨립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항상 그랬듯이 저희의 재편 과정에 있어서 여러분의 토론은 많은 도움이 되며, 여러분이 포럼에 올리시는 피드백과 베타 테스터들로부터 받은 의견들로 앞으로 변화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건투를 빕니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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