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m's Deep] 직업 특성 트리 리뷰 - 1/6 개요편 > 직업별게시판


작성일 : 13-12-21 03:01 / 조회 : 2,900

냥꾼 | [Helm's Deep] 직업 특성 트리 리뷰 - 1/6 개요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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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유유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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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Helm's Deep으로 직업 특성이 직업 특성 트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점에 맞추어서 냥꾼의 직업 특성 트리를 한번 볼까 싶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용어를 한번 정리하는게 좋은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사용한 용어를 정리해드립니다.

직업 특성 트리는 현재 개편된 직업 특성을 말하고, 그중에서도 한개의 특정 트리를 지치하기도 합니다.
직업 세팅 테이블은 개편된 직업 트리를 짤수 있는, 현재 직업 특성칸에서의 1/2/3으로 고를수 있는 세팅 기본 표를 말합니다.
직업 특성은 각 특성 트리 내에서 찍을수 있는 내역을 말합니다.
트리 보너스는 트리 찍을때 활성화된 7개를 말합니다. (각 5/10/15/20/25/30/35개 찍을때 마다 풀리는것)
 

hunter_trait_tree_basic.jpg

일단 모든 직업 특성 트리는 3개의 트리로 나눠집니다.
사냥꾼의 경우에는 Huntsman(파란색), Bowmaster(빨간색), Trapper of  Foe(노란색)의 3가지 특성트리입니다.

각각의 특성트리에 따라서 풀리는 트리 보너스(각각의 트리 이미지에서 왼쪽에 있는 7개의 보너스들)와 기본 스킬 조정 및 추가되는 스킬들이 있습니다.

각 특성 트리에는 해당되는 특성들이 있고, 이 특성들을 찍는 것은 본인의 특성 트리 선택과는 무관하게 찍을수 있습니다만, 몇가지 제약을 받습니다.

1. 5개마다 풀리는 트리 보너스는 찍는 포인트의 특성에 따라서가 아니라, 총 개수 및 선택한 특성 트리에 의해서 정해져있다. 
(즉, 파란색 트리를 선택하고 빨간색 5개를 찍으면, 풀리는 보너스는 무조건 파란색입니다. 즉, 선택한 트리에 의해서만 결정되지, 전체 분배를 특정 트리에만 해야되는 것은 없습니다.)

2. 해당 트리 내에서의 상위 특성을 찍기 위해서는 해당 트리에서 일정 개수 이상의 포인트를 찍어야 한다.
(즉, 1번과는 반대로, 파란색 트리의 상위 특성을 위해서는 파란색 트리에서의 일정 개수의 포인트를 찍어야 됩니다.)

3. 직업 포인트는 총 65점까지 얻을수 있으며(13년 12월 21일 기준, 95랩 만랩), 본인이 고른 특성 트리에서의 특성 분배에는 1포인트가 필요하고, 본인이 고른 트리 이외의 특성 분배에는 2포인트가 필요하다.

1,2를 합해서 말하자면, 본인이 특성 트리를 고르는 것으로 트리 보너스가 결정되고, 특성 트리에서의 특정 특성을 위해서는 그 트리에서 일정 이상 특성을 찍어야 합니다.

그리고, 3번에 따라서 본인이 고른 트리 이외에는 포인트 소모가 커지기에 - 즉, 동일한 포인트로 더 작은 특성만 선택 가능 - 보통은 특정 트리를 고르고 그쪽에서 포인트를 분배한 이후에 나머지를 필요한 특성이 있는쪽으로 모는 것이 낫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일단 직업 특성을 짤수 있는 세팅 테이블을 2개 주고, 이 세팅 테이블을 교체하는 것은 무료입니다. 거기에 세팅 테이블을 리셋하고 새로 찍는 것도 비교적 저렴합니다. (약 1금~1.5금정도)

각 트리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hunter_trait_tree_blue.jpg

파란색으로 상징되는 Huntsman 트리의 경우에는 중거리에서의 원거리 데미지 딜에 초점을 맞춰지고, 이동의 자유를 확보하는데 좋습니다. 거기에 연사-속사를 위한 빌드이기에, 순간적인 화력을 뽑기에 좋습니다.

 - 소개가 이렇게 되어있고, 실제로는 냥꾼의 '무빙샷' 트리로 분류되기에, 레벨업이나 일반 인던에서의 편한 사격을 위해서는 매우 궁합이 좋습니다. 거기에 인던 특성상 이동이 많은 경우가 있다면 더더욱 궁합이 좋아집니다.
 - 소개는 안되어있지만, 냥꾼의 DoT강화에도 좋은 트리입니다만, 전설무기의 한계를 감안하면 1시대 이전에는 DoT 증가가 약간 한계가 있기에 속사에 의존해야 되는, 즉 엠이 고픈 트리입니다.

hunter_trait_tree_red.jpg

붉은색으로 상징되는 Bowmaster 트리의 경우에는 원거리에서의 강한 한방 한방의 딜을 하는데 초점을 맞추어져 있습니다. 또한 집중을 모으고, 소비하면서 딜량을 올리는데 초점을 맞추어져 있다고 합니다.

 - 가장 기본적인 냥꾼다운 직업 트리입니다. 파란색의 헌트맨과는 다르게, 여전히 고정형의 자세이고, 다만 각종 보너스가 단순 화력 증가에 가장 유리합니다. 냥꾼의 '시즈 모드'라고 할만합니다.
 - 다만, 집중을 모으고 소비한다라고 말하는데, 집중 게이지를 모으는데 있어서는 헌트맨 트리에 비해서 매우 불리하기에, 사실상 이 트리를 사용해도, 일정 포인트를 파란색에 찍어야지 집중 관리가 수월해집니다.

hunter_trait_tree_yellow.jpg

지속데미지, 광역기, 군중 제어에 특화되어있고, 아군을 돕거나, 적군을 제어하는데 특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 당연히 이거 거짓말인거 아시죠? ... 그냥 쓰레기입니다. 찍지 마세요.
 - 굳이 이게 왜 쓰레기인지는 나중에 4편에서 자세하게 하나하나 까겠습니다. 어쨋든 정상적인 맨정신의 소유자라면 여기 트리는 안찍는게 정상이고, 트리를 안찍는데서 그치지 않고, 이쪽에 직업 포인트를 낭비 안하는게 좋습니다.


냥꾼의 경우에는 직업 세팅 테이블을 보통 2개만 있어도 나름 쓸만한 것이,
3번째인 Trapper of Foe가 답없는 구제불능의 특성 트리인지라.. 버리는 카드로 취급해도 되기 때문입니다.

보통 직업 세팅 테이블을 2개 주기 때문에, 한개는 빨간색 딜 세팅을, 한개는 파란색 딜 세팅을 하면 됩니다.
일단 자세한 세팅은 각 트리별로 특성을 소개한 이후에 설명할까 싶습니다.
(역시 분량 조절의 실패로... 전체글은 6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Edesith / Lv.100 / Captain / Race of Man / Tinker T9M
Esnard / Lv.100 / Hunter / Elf / Tinker T9M
Esqueda / Lv.100 / Lore-master / Race of Man / Explorer T9M
Clotilde / Lv.100 / Runekeeper / Elf / Historian T9M
Esriti / Lv.100 / Guardian / Elf / Yeoman T9M
Escarda / Lv.100 / Ministrel / Race of Man / Armourer T9M
Montforte / Lv.100 / Champion / Race of Man / Armsman T9M
Esraenl / Lv.100 / Warden / Elf / Explorer T9M
Esminz / Lv.100 / Beorning / Beorning / TInker T9M
Eslanie / Lv.46 / Hunter / Elf / Explorer T9M
Blimo / Lv.33 / Warden / Hobbit / Woodsman T9M
Esnerte / Lv.32 / Burglar / Race of Man / Tinker T9M
한국 스카사-에도라스 섭 유유코(냥꾼)/케이네(지휘)/몽포테르(지휘) 였었고,
북미 Silverlode Turecu(HNT), Ernani(CPT), Skydda(WDN) 였습니다. ^^;
유코 / 에스 편한식으로 불러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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