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m's Deep] 직업 특성 트리 리뷰 - 2/6 Huntsman 트리 > 직업별게시판


작성일 : 13-12-21 03:14 / 조회 : 2,866

냥꾼 | [Helm's Deep] 직업 특성 트리 리뷰 - 2/6 Huntsman 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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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유유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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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로 소개할 직업 특성 트리는 Huntsman입니다. 

1. Huntsman 트리 기본 보정, 스킬

1-1. 트리 기본 보정

hunter_trait_tree_basic.jpg

일단, 기본적으로 이동시의 집중 손실, 이동시의 빗나감 패널티가 삭제되어있습니다.
즉, 이동시 사격에 특화되어있습니다.

1-2. 트리 기본 스킬
기본으로 새로 추가되는 스킬 중에 쓸만한 것이 있습니다.

hunter_trait_tree_blue_basic1.jpg

1-2-1. Scourging Blow 매서운 타격
원래는 있던 매서운 타격이 이 트리 전용으로 되었습니다. 
가시 화살과의 연계기로 좋긴 하지만, 어짜피 무빙샷이라서 맞지 않고 딜 할수 있는지라 근접할 일이 없기에 실 효용은 바닥을 깁니다.

hunter_trait_tree_blue_basic2.jpg

1-2-2. Barrage (연발사격, 연속사격, 연격)
huntsman 트리의 가장 중요한 스킬이라고 감히 말할수 있는 것이 트리 선택과 함께 추가되는 이 Barrage(연발사격, 연격)입니다.
연격 스킬이 중요한 이유는, 연속으로 쓸수록 - 5초 이내에 - 강해지는 스킬이기 떄문입니다. 단계는 기본(1)>2단계>3단계까지 강화되게 되며, 각각 데미지 증가분을 고려하게 되면 3단계는 1단계의 2~3배의 딜을 뽑아줍니다. (대신 엠은 3~4배를 먹습니다.)


2. Huntsman 트리 보너스

트리 보너스는 5/10/15/20/25/30/35개때마다 풀리는 7개 보너스가 있습니다.
[뭐 이건 모든 트리가 그렇습니다만...]

hunter_trait_tree_blue_unlock05.jpg

5개 보너스 : Nock on the Move
이동시의 활 시전기의 시전이 끊기는 패널티를 없애주었습니다. 그냥 이제 무빙샷이 됩니다.
거기에 시전 시간을 20% 빠르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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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개 보너스 : Fleetness
'쾌속'정도로 번역될수 있는 버프입니다. 피해기 사용시에 일정 확률로 터지는데 처음에는 이속 10% 버프만 걸어주는 단계입니다. 어짜피 뒤에 강회되기에 자세하게 설명할 필요는 없는지라 생략합니다.

hunter_trait_tree_blue_unlock15.jpg

15개 보너스 : Barbed Hinderance
가시화살의 효율을 늘려줍니다. 특히 데미지보다는 이속 감소 추가분이 냥꾼에게 중요한 거리 조절에 좋기에 유용합니다만, 레벨업 이후에는 가시화살이 미묘한지라 아주 좋다고 보기는 그렇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그냥저냥 중간에 넣을 스킬로는 가시화살이 버프를 받아서 쓸만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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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개 보너스 : Shift Release
가시화살과 분산화살의 시전시간을  25% 줄여줍니다. 어느쪽 스킬이건 시전기가 긴것은 불편하기에 사실상 각 스킬의 활용도를 울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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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개 보너스 : Earthborn
대지의 힘에서의 회복 효과가 엠뿐만 아니라 체력+집중도 회복시켜줍니다만, 사실 그다지 의미있는 보너스는 아닙니다. 이유는 헌트맨에서 엠이 모자르지, 집중은 넘쳐 흐르기 때문입니다....(차라리 엠 회복량을 강화해주지...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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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개 보너스 : Improved Fleetness
기존의 Fleetness를 정말로 실용적으로 바꿔줍니다. 특히 한줄 추가된, 매 5초마다 집중 1 추가 때문에, 헌트맨 특성 + 정밀자세 사용시 집중이 마르지 않게 해줍니다. (미친듯이 재생되고, 쓰고, 재생되고 쓰고.. 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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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개 보너스 : intensified Fire
자체 효과는 나름 좋아보입니다만, 실 수치가 미비해서 은근히 별로입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나쁜 것은 아니니까 (욕심이 과한거죠. .ㅠㅠ) 나름 의미는 있습니다.

단순하게 트리 보너스는 5에서 풀리는 무빙샷, 30에서 상급 쾌속, 35에서 강화 사격 3개만 좋아보이는데, 문제는 아래 트리 특성에서 보너스와 맞출리면서 이들의 시너지가 증폭되서... 무시못할 직특 트리가 됩니다.

직특 트리 특성을 소개할 때는, 전문 트리를 찍을 때 좋은지 안 좋은지 여부와, 그리고 헌트맨 전문 트리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찍을만한지도 언급해봅니다. (사실상 이건 선행 트리 특성 15개~20개까지만 말합니다. 어짜피 포인트가 모자릅니다... 본인 트리 끝까지 = 31포인트, 나머지 찍기 = 65-31 = 34포인트가 사실상 상한이고, 34/2 = 17개만 찍을수 있습니다.)


3. Huntsman 트리 특성

3-1. 선행 트리 특성 0개짜리 : 

Cap 2013-12-21 02-12-33-605.jpg

3-1-1. Impact Arrows 
원거리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당연히 고민하지 말고 만땅 가는게 좋습니다.
전문 트리 시 추천 : 5/5
전문 트리 외 추천 : 5/5

Cap 2013-12-21 02-12-36-622.jpg

3-1-2. Quick Draw
스킬 시전시간을 줄여줍니다.
개인 취향 따라서 호불호가 갈릴 특성이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언급은 안하겠지만, 일정 이상의 배분은 추천드립니다. (일단 빠른 화살이 Bowmaster으로 빠진지라, 아무래도 캐스팅 감소 보정이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타 트리 전문시에는 의미가 좀 낮아집니다... )
전문 트리 시 추천 : 1/5~5/5 취향껏 (일정 이상 배분 추천)
전문 트리 외 추천 : 1/5~5/5 취향껏 (많이는 비추)

3-2. 선행 트리 특성 5개짜리 : 

Cap 2013-12-21 02-12-40-677.jpg

3-2-1. Strong Draw
관통을 포함한 모든 집중을 소비하는 스킬들의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해당되는 스킬은 관통의 화살, Blood Arrow(피의 화살), Barrage(연발사격, 연격), 자비의 화살, 화살 소나기가 포함됩니다.
기본적으로 헌트맨의 특성이 빠르게 집중을 모으고 소비하고 패턴이기 때문에, 소비하는 스킬에서의 딜 증가 효용은 정말 최고입니다. 그렇기에 왠만해서는 만땅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 트리 시 추천 : 5/5
전문 트리 외 추천 : 0/5 혹은 5/5

Cap 2013-12-21 02-12-43-412.jpg

3-2-2. Quick Shot Focus
쾌속의 화살이 집중+1을 생성해줄 확률을 보정해주는 특성입니다.
일단은, 특성 특징이 적게 찍어봐야 티가 안나기에, 찍을 것이라면 4~5개 이상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12%는 별로 체감이 안됩니다.) 아니면 그냥 확률에 의존 안한다고 하고 안찍는 것도 방법입니다.
전문 트리 시 추천 : 0/5 혹은 4/5, 5/5
전문 트리 외 추천 : 0/5 혹은 4/5, 5/5

Cap 2013-12-21 02-12-45-931.jpg

3-2-3. Split Shot 분산의 화살
냥꾼의 몇 안되는 광역기입니다. 예전에 비해서 범위가 조금 향상되었습니다.
다만, 과거에 비해서 안좋아진 점은, 매 타격 대상마다 집중+1인것이 그냥 집중+1로 변경되었기에, 집중 수급용 스킬로는 별로입니다.
랭크를 올려봐야 대상 추가만 되기에, 그냥 활성화만 시키거나, 아예 안쓰는것도 방법입니다. (대상 추가는 근거리 무기에서 다 채우면 됩니다.)
전문 트리 시 추천 : 0/5 혹은 1/5
전문 트리 외 추천 : 0/5 혹은 1/5

3-3. 선행 트리 특성 10개짜리 : 

Cap 2013-12-21 02-12-48-334.jpg

3-3-1. Barbed Fury
냥꾼의 DoT를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해당되는 스킬은 가시화살, Exsanguinate(출혈)의 2개 스킬만 적용됩니다. 
적용되는 Exsanguinate가 아주 활용하기 쉬운 스킬도 아니기에 개인적으로는 비추천드립니다만, 향후에 1시대가 풀리면 전설무기에 DoT올리는것도 찍을만 하기에 잠재성은 남아있습니다.
전문 트리 시 추천 : 0/5, (나중에 1시대 풀릴시에는 경우에 따라서 4/5, 5/5)
전문 트리 외 추천 : 0/5

Cap 2013-12-21 02-12-50-938.jpg

3-3-2. Pathfinder
냥꾼의 이속 버프를 강화시켜주는 스킬입니다.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기본적으로 해당 스킬이 비전투시에만 적용되는데다가, 가뜩이나 직업포인트가 모자르고, 중간에 찍을것이 없는것도 아니기에, 찍지 않는게 좋습니다.
전문 트리 시 추천 : 0/5
전문 트리 외 추천 : 0/5

Cap 2013-12-21 02-12-53-307.jpg

3-3-3. Precision
냥꾼의 정밀 자세를 강화해줍니다.
기본적으로 5초당 1씩 팝업인것을 1개를 찍으면 5초당 2씩 팝업, 2개를 찍으면 3씩 팝업입니다.
정밀 자세 운용을 한다면 거의 필수적입니다. 거기에 Bowmaster트리를 중심으로 해도 자세를 정밀로 할지, 힘으로 할지의 논란이 있는지라, huntsman이 아니여도 찍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문 트리 시 추천 : 2/2
전문 트리 외 추천 : 0/2 혹은 2/2

3-4. 선행 트리 특성 15개짜리 : 

Cap 2013-12-21 02-12-55-791.jpg

3-4-1. Blood Arrow 피의 화살
관통과 비슷한 성격의 스킬인 피의 화살을 활성화시켜줍니다. 2개를 찍을시에는 크리시에 본인 피통의 6%를 회복합니다. 또한 후술할 출혈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2개를 찍어야됩니다. 
전문 트리 시에는 무조건 일단 찍는것이 대전재고 - 엠 관리상 편합니다 - 솔플시에는 2개를 다 찍는것을 추천드리고, 솔플이 아닐시에는 1개만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전문 트리 외일때는 포인트의 압박을 생각해서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전문 트리 시 추천 : 1/2 혹은 2/2
전문 트리 외 추천 : 0/2

Cap 2013-12-21 11-16-47-496.jpg

3-4-2. Exsanguinate 출혈
피의 화살과 연계되는 스킬인 출혈 스킬을 활성화시킵니다.
DoT딜량이 적은 편은 아니지만, 피의 화살 사용시의 일정 확률로 발동이라는 점이 문제입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사실상 3개를 다 찍어야지 편합니다.
전문 트리 외일때는 포인트의 압박을 생각해서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5*2+BA2개*2해서 총 34포인트에 1개를 찍어야되니까 총 36포 사용이 됩니다. 고로 주트리가 30개 이하가 되야 됩니다. 고로 강력하게 비추)
전문 트리 시 추천 : 0/3 혹은 3/3 (사용시에는 아예 위에 Barbed Fury도 같이 찍을것)
전문 트리 외 추천 : 0/2

Cap 2013-12-21 02-13-02-634.jpg

3-4-3. Improved Intent Concentration
정신집중 사용시 엠 회복 효과를 추가하고, 쿨탐을 감소시켜줍니다.
전문 트리 시에는 집중이 그나마 모으기 쉽기에 매리트 자체가 적어보이지만, 일단은 엠 회복 효과를 무시 못하고 , 집중도 많으면 많을수록 딜량 증가로 이어지기에 사실은 좋습니다.
전문 트리가 아닐시에는 힘 자세 사용시에 집중이 많이 고프기에 보통 Upshot 사용 이전에 정신집중 사용 - Upshot식의 연계로 좋습니다. 
(다만, 사이드 트리에서 이거까지 찍기 위해서는 본인의 직특 포인트가 62포인트 이상이 있어야하기에 만랩 이후의 세계에서 좀 지내셔야지 가능합니다. ㅠㅠ;;)
전문 트리 시 추천 : 1/1
전문 트리 외 추천 : 1/1

3-5. 선행 트리 특성 20개짜리 : 

Cap 2013-12-21 02-13-05-119.jpg

3-5-1. Strength of Earth 대지의 힘
예전의 대지의 힘에 비해서 엠 회복량이 좀 줄었지만 그래도 몇 안되는 엠 회복기입니다.
huntsman 트리는 뒤에 말할 Rapid Fire때문에 엠이 항상 부족하기에 무조건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문 트리 시 추천 : 1/1

Cap 2013-12-21 02-13-07-472.jpg

3-5-2. Shot Through the Heart
자비나 급소가 출혈에게 추가 피해를 주게 만드는 특성입니다.
다만, Huntsman트리에서 급소를 찍을 일은 거의 없고, 거기에 자비 또한 활용도가 그렇게 높지는 않기에, 출혈기 세팅을 한 경우 - 앞에서의 Barbed Fury, 출혈스킬 활성화 - 를 제외하고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전문 트리 시 추천 : 0/1 혹은 1/1 (출혈 스킬까지 사용시인 경우에는 좀 쓸만)

Cap 2013-12-21 02-13-18-437.jpg

3-5-3. Volley
관통활 사용시에, 일정 확률로 다음 활 시전기의 시전시간을 없애주는 특성입니다.
활 시전기의 비중이 높지 않기에 언뜻보면 별로 같지만, 활 시전기 자체를 무캐스팅으로 만들어주기에 사실상 쾌속 대신에 날쌘 활을 날려서 집중을 회복할 수 있게 해주는 깨알 같이 소중한 특성입니다.
다 찍어도 15%밖에 안되서 좀 아쉽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Huntsman특성상 집중활 스킬을 난사할 일이 많기에 - 특히 Rapid Fire 켜질시 - 터질만 합니다. 
전문 트리 시 추천 : 5/5

3-6. 선행 트리 특성 25개짜리 : 

Cap 2013-12-21 02-13-43-216.jpg

3-6-1. Bow of the Righteous 정의의 활
예전 전설인 그것 맞습니다. huntsman 트리는 뒤에 말할 Rapid Fire때문에 엠이 항상 부족하기에 무조건 찍읍시다..
전문 트리 시 추천 : 1/1

3-7. 선행 트리 특성 30개짜리 : 

Cap 2013-12-21 02-13-55-046.jpg

3-7-1. Rapid Fire
이 트리의 존재 이유입니다. 10초동안 모든 집중 활 스킬들의 집중 사용량을 0으로 만들어주는 신의 한수입니다.
10초동안 냥꾼이 엠을 3천을 넘게 쓰는 기적을 볼수 있기도 합니다. 
활용 방법은 미리 연속사격을 3단계까지 올리고, 엠을 거의 만땅으로 만든 상태에서 Rapid Fire활성화, 이후에 무한으로 연격-관통-피의화살-을 날리면 됩니다. (10초동안에 한 20방 넘게 박습니다.) 
Rapid FIre의 효과가 끝나고 나면 남은 한 2~3초동안에 연격-관통-피의화살을 날리면서 마나/집중을 태우다가, 활성화된 Volley로 날썐활을 날려주거나, 출혈을 걸어주고, 정신집중, 연막작전, 대지의 힘등으로 비어버린 엠통의 뒷수습을 하시면 됩니다.
대충 상기 조건에서의 냥꾼의 Rapid Fire 활성화 10초동안의 누적 딜량은 5만~15만정도입니다.
전문 트리 시 추천 : 1/1

Edesith / Lv.100 / Captain / Race of Man / Tinker T9M
Esnard / Lv.100 / Hunter / Elf / Tinker T9M
Esqueda / Lv.100 / Lore-master / Race of Man / Explorer T9M
Clotilde / Lv.100 / Runekeeper / Elf / Historian T9M
Esriti / Lv.100 / Guardian / Elf / Yeoman T9M
Escarda / Lv.100 / Ministrel / Race of Man / Armourer T9M
Montforte / Lv.100 / Champion / Race of Man / Armsman T9M
Esraenl / Lv.100 / Warden / Elf / Explorer T9M
Esminz / Lv.100 / Beorning / Beorning / TInker T9M
Eslanie / Lv.46 / Hunter / Elf / Explorer T9M
Blimo / Lv.33 / Warden / Hobbit / Woodsman T9M
Esnerte / Lv.32 / Burglar / Race of Man / Tinker T9M
한국 스카사-에도라스 섭 유유코(냥꾼)/케이네(지휘)/몽포테르(지휘) 였었고,
북미 Silverlode Turecu(HNT), Ernani(CPT), Skydda(WDN) 였습니다. ^^;
유코 / 에스 편한식으로 불러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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