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 근접 무기는 취향입니다만, 처음에는 창이 더 낫습니다. 나중에 종특이 생기고(인간/엘프), 무기 기본 옵션상, 만랩 이후에 검으로 갈아타는 경우가 생기는 것입니다. 랩업시에는 창이 가장 낫습니다. 뽀다구도 그렇고 -_-;;
2. 보통의 경우에는 생산탬이 더 낫습니다. 보통 생산탬은 X2, X5, X8, X1랩제 생산탬이 있는데, X2랩제의 경우에는 기본 재료만 소량 들어가기에 금속대장분께 부탁드리면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있어서 퀘탬이 생산탬보다 더 나아지는 이후는 머크우드 이후이고, 사실 이것도 로리엔 방패를 차면 무시되기에... X2랩 마다 생산탬만 구하셔도 거의 퀘스트 보상 방패를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3. Conservation자세를 배우기 전에는 안습이고, 거기에 그 자세를 배워도 감시자는 보통 스텟이 Might, Agility, Vitality위주로 올리기에, 기본적으로 Will이 딸려서 비전마재가 딸립니다. 감시자가 엠이 딸리는건 사실 전투중에 엠 회복이 낮아서 보다는, 전투 풀리고 엠 차는 속도가 저질이라서 그렇습니다. 고로, 어쩔수 없이 운점 50점짜리 비전투시 재생량 증가를 거시고 랩업을 하는게 편합니다. (혹은 음식)
5. 감시자는 중갑을 못입습니다. 평갑까지만 입니다. 그래도... 충분히 콤보를 사용하면 탱이 가능합니다.
사족으로 달자면, 보통의 경우에는 랩업시에는 Conservation자세를 사용하시고, 정예몹이나 대량으로 상대해야될시에 Determination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Recklessness는 쪼랩 특작이나 동급 몹 소량을 빠르게 잡을때 용이합니다.
3란에서 언급했지만, 보통은 MAV를 올리기에... Will이 딸리실탠데, 랩업 과정에서는 적당히 Will을 챙기는게 더 효율적이기에, 이를 고려하시고 악세를 받으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사족입니다만, 원래 엠이 가장 남아도는 캐릭은 용사가 아닐까 싶습니다....=_=;;; 열정의 무자비한 전마재 증가상, 전투중에 엠을 안씁니다... 단지 회/쳐/막이 안되서.. 피가 딸피가 될뿐 =_=;;;
개인적으로 도적을 제외하고 다 60랩까지는 해봤는데, 가장 랩업이 쉬운 캐릭 순위권이 감시가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어느정도의 생존력 보장(회/쳐/막 가능), 자힐 기술 있음, 거기에 이동 버프 및 마을 텔이 가능하기에 개인적으로는 감시가 냥꾼보다 더 쉽습니다. (냥꾼은 정예몹 잡으라고 할떄 근거리서 썰릴떄 눈물납니다. ㅠ)
보통 감시의 경우에는 자기랩+-2까지의 정예몹은 쉽게 잡는데, 나름 랩업에서 가장 마의 구간이 아마 30~40랩이실꺼입니다. 이쯤은 다른 직업도 힘들긴 한데, 감시의 경우에는 지금까지 혼자놀기(?)가 잘되다가 몹들의 정예비중이 급증해서(특히 앙그부분) 피를 보실지도 모르는데, 항상 그렇듯이 각개격파가 생명입니다. -ㅅ-;;; 그래도 이 구간을 벗어나면, 45랩 이후부터는 왠만한 소규모 원정대 퀘스트는 혼자해도 된다라고 생각하시고 하시면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