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Disease Wing 질병윙 공략개요 > 인스턴스 던전공략


작성일 : 11-05-12 11:46 / 조회 : 2,372

OD-Disease Wing 질병윙 공략개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elcadr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머 다들 첼린지까지 깼기 때문에 새로이 도전하는 분들을 위해 번역합니다.
 
BUGS, KERGRIM
 
보스에 가기 전에 나타나는 잡몹입니다. Kergrim은 앵거버프를 가지고 있으며, 이 버프는 반짝거리는 빨간색의 방패가 몸을 돌고 있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주로 CC로 없어지지지만 CC 공격을 2번 해야 합니다. 현자가 가장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는 데, 처음 Herb-lore로 앵거버프를 치고, 다음  Blinding Flash로 메즈를 합니다.
 
그룹 1은 3 Grodbog Deep-Workers (54,348 피, 티어 2), 2 Moria Bone-gnawers (AKA kergrim; 각각 108,696피) 인데 그로드보그는 CC에 면역이 있으며, 매우 느리기 때문에 지휘등이 카이트를 하여 공격하기 전까지 굴속을 돌아다닙니다. 그동안 딱정벌레 한마리를 점사하여 녹이고, 하나씩 벌레를 몰고 와서 다 죽인 다음 커그림을 없애버립니다.
 
그룹 2는 1 Grodbog Deep-worker, 2 Deep-worm Scavengers (21,966 피), 2 Grodbog Queens로 되어 있고 우선 퀸을 죽이고 퀸에서 나오는 벌레들은 즉각적으로 없애야 합니다.
 
벌레들은 산을 내뱉는 공격을 하는 데 일반적으로 번거롭우나 퀸이나 바퀴벌레보다는 약합니다.퀸은 Grodbog (피 6,624) 들을 소환하는 데 일정수 이상이 되면 엄청난 해를 끼치므로 재빨리 제거해야 합니다. 이 소환수들은 플레이어들에게 걸려있는 질병폭탄을 제 때제거 하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먼저 탱이 바퀴벌레를 카이트하고, 퀸 한마리를 DPS합니다. 퀸 2마리 사이에 나오는 벌레와 소환수들도 죽입니다. 현자는 플레이어들을 유심히 관찰하면서 원정대원에게 걸린 질병을 재빨리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세번째 그룹은 2 kergrim, 2 queens, 2 worms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먼저 퀸을 죽이고 벌레들을 죽인 다음 kergrim을 마지막으로 죽입니다. 탱들은 바퀴벌레가 힐러에 가까이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정원(THE GARDEN)
 
두 나무 보스가 있는 데 이 두 마리를 동시에 몇 초 간격으로 죽여야 합니다.
 
두 나무
 
Baleleaf (Arch-Nemesis) ~200k 피 (노랑나무)
Dourbark (Arch-Nemesis) ~200k 피 (빨간나무)
 
각각의 나무는 세 마리의 반대편 색깔의 자작나무 사냥개(birch-hound, bog-lurker gaurdian, elite, ~19k)들을 데리고 있습니다. 만약 색깔이 다른 자작나무사냥개를 치면 칠 때마다 당신 피의 25%가 줄어듭니다. 그러므로 우선 나무를 친 다음 반대편의 자작나무사냥개들을 쳐야 해가 없습니다.
 
전투가 시작하면 파티를 2로 나누어서 각각의 나무를 최대한 딜 한 다음, 나무에 쉴드가 생기면 반대편 자작나무사냥개 3마리를 당깁니다. 사냥개들을 동시에 죽이면 나무의 쉴드가 없어지므로 이때 최대한 딜을 합니다. 티어 2는 전투동안 색깔을 바꾸면 안되며, 사냥개를 최대한 12마리까지 죽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우리 혈의 경험입니다. 처음에는 지정된 색깔에 따라 2파티로 나뉘어서 나무 앞에 섭니다. 쉴드가 생기기 전까지 맹파, 맹공을 이용하여 극딜을 하면 190K 정도됩니다. 2파티 모두 지휘를 참가시키고, 지휘의 맹파 쿨(5분)이 돌아올 때까지 사냥개를 죽이지 않습니다. 사냥개는 대개 1k 정도 피를 남겨놓고 탱이 계속 나무를 중심으로 원을 돌면서 힐 받으며 기다립니다. 맹파쿨이 돌아오면 사냥개들을 동시에 2파티가 죽이면 나무에 쉴드가 없어집니다. 나무에 맹파를 넣고 열심히 딜을 하면 약 70-80K 정도 됩니다.
 
다시 나무에 쉴드가 생기고 사냥개 3마리씩 나타납니다. 지휘 맹파쿨이 올때까지 탱이 돌고, 힐러들이 탱에게 힐을 줍니다. 결국 처음 6마리, 2번째 6마리 모두 사냥개 12마리 죽인 다음에 2 나무를 죽일 수 있게 되면 티어 2, 챌린지를 성공하게 됩니다.
번역보다 우리 혈의 경험이 훨씬 좋아서 우리 혈 것으로 대치하였어요.
 
 
 
출처 : http://www.tentonhammer.com/lotro/guides/ost-dunhoth/disease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