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인 레이드 Draigoch Guide and Video > 인스턴스 던전공략


작성일 : 11-08-29 11:33 / 조회 : 3,370

24인 레이드 Draigoch Guide and Vid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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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lcadr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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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용가리 동영상과 택틱이 나왔네요. 할 것도 없는 데 심심풀이 땅콩...
 
 
 
 
용가리를 잡기 위해 필요한 것들

피약물, 엠약물, 피엠채우는 음식, 스탯올리는 음식, 공방
각 클래스는 스커머쉬 아머 4개 이상
(총 96개 슈페마크로 바꿀 수 있는, 2개는 각각 30개, 2개는 각각 18개)
보세는 공격등급 올리는 것으로, 피는 버프전 9K 이상

도적; 민첩을 올려 밀리공격향상, 그 다음 피와 생명력향상
지휘; 힘을 올려 밀리공격향상, 그리고 힐등급향상, 버프를 주면 14K 취득(지금 내가 6.5K 정도니까 엄청올려야 함, 아마도 75만랩이 되어야 할듯. 엘카)
용사; 힘을 올려 밀리공격향상, 회피 향상 그 다음에 피 향상
수호자; 생명력을 올리고, 피가 버프전 12-13K가 되어야 함.
냥꾼; 민첩을 올리고 원거리 공격은 50% 정도 상한치도달, 버프안받고 피는
8.5K 정도
현자; 의지를 올리고 다음 피,  Fire Lore를 1분 이상 유지하는 것이 중요함.
룬술 DPS; 공격등급향상. 보석으로 피 향상시켜 8.5K
룬술힐; 의지향상, 꼭 필요함, 음유로만 안되는, 룬술힐은 꼭 힐만, 룬석필요.
감시; 생명력향상, 피가 버프전 12-13K, 회피갬빗을 최고치로 즉 Wall of Steel 과 Dance of War.
 
특성은 필히 12가 되어야 함.
도적; Justice(정의), Valour(용맹), Zeal(열의), Innocence (순수), Determination(결단,Ranged Offense)
지휘; Justice, Valour, Zeal, Innocence and Discipline(훈련, Melee/Heal offense)
용사; Justice, Valour, Zeal, Innocence and Discipline (Melee Offense)
수호; Justice, Valour, Zeal, Innocence and Loyalty (충성, Vit and everthing that comes with it)
냥꾼; Justice, Valour, Zeal, Innocence and Determination (Ranged offense)
현자; Justice, Valour, Zeal, Innocence and Wisdom (지혜, Tact Offense)
룬술(DPS): Justice, Valour, Zeal, Innocence and Wisdom (Tact Offense)
룬술(힐): Justice, Valour, Zeal, Innocence and Wisdom(Healing Offense)
감시: Justice, Valour, Zeal, Innocence and Loyalty(Vit and everything that comes with it)

가이드
 
탱과 힐러에 대한 가이드
http://youtu.be/Ve3-MFwoCSs

4개의 횃대(Perches)가 있음. 무작위로 한 횃대에서 다른 횃대로 점프함. 탱은 어느 횃대로 움직일지 알아차려야 함. 용가리가 왼쪽으로 점프하면 탱은 오른쪽으로 달려야 함. 왜냐하면 용가리가 왼쪽으로 가면 동굴에서 불이 왼쪽에서 오른 쪽으로 나옴, 그 다음에 용가리가 오른 쪽 횃대로 오게 되므로 탱이 거기 서있으면 됨.  
 
탱을 지키기 위한 힐러가이드
1명의 지휘는 꼭 있어야 하고, HOH특성에 20% 의지의 힘, 전투중엠재생 집중이 중요, 1명의 룬술힐이 꼭 필요하며 전투중엠재생이 적절히 있어야 하고 힐무기를 장착.
이 둘은 탱힐을 목적으로 하고, 탱을 볼 수 있는 자리에서 그러나 용가리머리는 볼 수 없는 곳까지 떨어져 있어야 함.  
 
DPSer들과 레이드 힐러들 (글쓴이는 이 그룹에 있지 않아 어느 정도만 알고 있다고 함)
http://youtu.be/kWnKwyTzZ9w

전투전에 발톱을 죽여야하는 데 티어1은 발톱 2개를 티어2는 발톱4개를 죽여야 함. 시작은 위의 2개를 죽여야 함. 분배공격을 하므로 잘 피하는 것이 관건임. 오른쪽 발톱 공격시에는 분배 공격이, 왼쪽발톱공격시는 불구덩이와 범위공격(AOE)이 들어옴. 9명을 어떻게 움직이게 하는 지는 당신에게 달려있음. 티어 1에서는 아래 2발톱은 별 걱정안되고 잘 달리면 쉽게 깸. 티어2는 좀 어려움. 그 패턴을 잘 보고 결정해야 함. (그 다음은 도아 0, 1, 2에 대한 얘기인데 난 잘 모르겠음. 닥쳐보면 알듯). 어떻게 움직이냐가 관건이고 DPSer들은 따로 움직이게 할 때 리딩플레이어에게 마크를 넣어 그를 따라 움직이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함.

용가리 Draigoch 치는 시기
티어 1, 2와 상관없이 발톱을 다 죽이면 용가리는 중간 금색파일위에 떨어짐. 누구는 용가리 아머를 깨뜨리는 도적의 CJ(?)가 필요하다고 함. 9명이 달려가서 때림. 탱킹그룹은 위에서 내려가지 않고 기다려야 함. 용가리는 금색파일위에서 점프하여 탱크들을 지나 올라갔다가 다시 밑으로 내려오는 것을 반복하므로 9명들은 그 자리를 계속 지키고 있어야 함.
 
나머지 사소한 것들
용가리의 동굴안 기술: 이를 시전하면 용가리는 타겟으로 잡히지 않기 때문에 탱이 횃대에 미리 가서 지키고 있는 것이 중요함. 그리고 탱은  DPS를 하러 밑으로 내려가지 이유이기도 함. 이 기술을 시전하면 없어질 때까지 레이드의 모든 플레이어들이 2초당 800 일반데미지를 받게 됨.
 
지옥의 불꽃: 용가리 숨길스킬이며 탱크그룹이 횃대 1에서 2로 재빨리 움직이지 않으면 2초당 1000 화염데미지가 그 지역을 떠날 때까지 계속 들어옴.

부활필요성: 횃대 1에서 2로 점프할 떄 모든 명령이 재부팅되어 부활명령이 가능하므로 탱크그룹은 절대 죽지 말아야 하며, DPS그룹도 빨리 부활시킬 응급상황이 없음. (그러나 베타므로 어떻게 될지 모름)
 
플랫폼시간; 머리 활성화당 1분, 10-15초 애니메이션 그리고 또 1분. 등등. (이세트라 이세트라, 율부린너 왕과 나에 나옴)

제일 좋은 공격시간: 1-2분 정도 언제 뛰어오르고 언제 금색파일에서 올라가는 지가 관건인 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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