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이전 방법] 몬플러 여러분들 읽어보세요. > 몬플 자유게시판


작성일 : 12-02-29 21:37 / 조회 : 4,193

[서버이전 방법] 몬플러 여러분들 읽어보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안녕하세요, 실버로드 서버에서 몬스터 플레이를 즐기는 한 유저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저희 실버로드 서버 몬플부족 'Light of the East' 의 몇몇 유저분들이 브랜디와인 서버로
이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남아 계신 분들 중에 서버 이전을 원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간략하게 서버
이전 방법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몬스터 캐릭터 이전 위주로 작성된 글이고 자유민 캐릭터 이전 시 참고 하셔도 무방하겠습니다.)
 
 
일단 이전 신청 전에 주의 사항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이전 신청은 한번에 한 캐릭씩 가능하다. (여러 캐릭을 옮기려면 각자 따로 신청해야 합니다.)
 
2. 이전할 서버에 동일 직업의 캐릭터가 존재해서는 안된다. (있다면 미리 지워주세요.)
 
3. 이전할 서버에 10lv 이상의 자유민 캐릭터가 존재해야 한다. (자유민 캐릭이전에는 해당사항없습니다.)
 
4. 결제방법은 TP결제와 카드결제 두가지 방법이 있다. (TP: 2995TP / 카드: $24.95)
 
5. 이전 신청 완료 후 이전 작업 시 해당 계정이 로그인 되어있는 상태라면 운영자에게 로그아웃 하라고
   귓말이 오는데 꼭 답장을 해주고 로그아웃을 한다. (이전 작업 시간은 5분~10분 소요되고 이메일로
   이전완료 메일을 받은 후에 확인 하고 접속하세요. 귓말에 대답안하면 이전 안해주고 응답이 없다고
   다 메일을 보내라고 합니다.)
 
6. 마지막으로 이건 일종의 팁인데 이전 할 서버에 내 캐릭터의 이름과 동일한 이름이 있어 중복될 시
   아이디 끝에 -1이 붙습니다. 이럴땐 게임을 종료하시고 다시 재접하시면 게임화면 오른쪽 하단에
   (평판,업적 달성시 뜨는 메세지란) 녹색 아이콘이 생깁니다. 그것을 눌러 이름을 변경 하시면 되겠습니
   다. 아이디를 바꾸고 싶으신 분이라면 해당 서버에 중복되지 않는 직업군 캐릭터를 미리 똑같은 아이디
   로 만들어서 이전 후 바꾸시면 되겠죠?
 
 
 
자 이제 서버이전 신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터바인 서포트 센터에 티켓을 발송하는 방법인데요, 수동 TP구매나 VIP결제를 한번이라도 해 보신 분은 수월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그 방법을 적어 놓았습니다.
 
먼저 터바인 서포트 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 후 아래 이미지에 따라 순서대로 입력하시면 캐릭터 이전 신청에 관련한 티켓이 발송 됩니다.
 
그림을 누르면 커집니다!!
 

 
이로써 티켓 발송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1분 전후로 위에 기입한 이메일로 오토 메일이 하나 도착하게 될 것입니다. 해당 메일을 여시고 답장하기로 재전송을 해주세요. 단 이때 절대로 제목을 수정하시면 안됩니다. (티켓의 번호가 기록되어 있어서 업무처리에 사용되는 제목입니다.) 그냥 그대로 메일을 답장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내용에 간단한 인삿말과 코멘트를 넣어주세요.  티켓발송 시 썼던 문장을 카피해서 넣으셔도 됩니다. (캐릭터 이전관련한 메일에 추가입력 할 내용이 없기 때문에 잘 안보는 것 같습니다.-_-; 메일이 업데이트 되었는지만 파악하는 듯 하네요.)
 
자 이렇게 메일을 다시 보내 주면 신청 끝입니다. 이제 서버가 이전 될 때까지 그냥 게임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이전 소요 기간은 대략 5일 정도 걸립니다. 느닷없는 유저들의 티켓러쉬로 인해  대기번호가 확 늘어나게 된다면 모를까 5일에서 7일 이내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을 적어본다면, 이 글은 서버를 옮기라는 강요의 글이 아닌 몇 분의 요청에 의해
작성된 글이고 추가적으로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된다면 더할 나위 없겠습니다. 실버로드 서버에 남게 되
는 여러 몬플러 분들도 늘 건승하시고 즐겁게 플레이 하시길 바랍니다. 브랜디와인 서버에 넘어가서
정비가 되는대로 다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신) 혹시 커뮤니티 가족 여러분들 중에 리더마크 서버에서 몬스터 플레이 하시는 분 계신가요?
         포럼에 그 서버에 한국인이 있다는 글을 우연히 봐서 끄적여 봅니다. 계시다면 리플달아주세요...
터바인 코리아 원츄~!!

라드님의 댓글

라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브랜디엔 shapp 원주인이 있어서 gasky로 바궛습니다. 몬플채널도 korea 로 만들엇으니 브랜디서 접속하시면 ./joinchannel korea 하신뒤, ./1 하실말씀 해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그리고 이전하느라 아미야 고생많았어

대머리드워프님의 댓글

대머리드워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 정말 깔끔하게 정리해 주셨네요.

라드님 위의 글에서 핵심만 추려내서 서버 이동 가이드로
팁게시판에 따로 올려 주시면 어떨까요?

나중에 이래저래 서버 이동이 필요하신 분들이 요긴하게 쓰실 수 있을 것 같네요 +.+
(몬플 게시판에만 박혀 있으면 못 찾을 수가 있어서;;)

ValHyo님의 댓글

ValHy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와 라드님 정말 상세하고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주셨네요

그리고 브랜디 현재 상황은 어떻게 되가나요.. 거긴 1공싸움 24시간 돌아갈것 같은데 말이죠..ㅎ

ValHyo님의 댓글

ValHy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 그리고 서버이전하면 옵션 세팅이 초기화 된다거나 불편한 점은 없으시던가요?

운점이나 골드가 사라졋다던가요..

라드님의 댓글

라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valhyo// 발효님이 우려하시는 그 어떤 불상사도 일어나질 않습니다. 운점만 제외하곤 모두 그대로 이전됩니다.

쟁 유형은 모든지역서 어느때든 벌어집니다. 물론 양키 주시간대에 많이 몰리긴 하지만 그 시간대 벗어나서도 어마어마한 인원끼리 붙더군요.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주시간대가 아닌데도 1공쟁이 아니라 그 이상이 벌어질때도 있었습니다. 자유민 34명과 필드쟁으로도 붙어봣거든요. 

그리고 모켈같은 애들이 없으니 너무나 좋아요 어뷰징이나 도발행위도 없구요 인원이 많은만큼 서로 서로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먼저 이전한 오크가즘도 봣는데 환영해주더군요.

모든 자유민들이 그러는건 아니지만 그래두 대개 무랭이나 저랭 몬플들 퀘하고 있으면 그냥 지나가더군요. 그리고 쟁을 할땐 자유민이던 몬플이던 화끈하구요. 한시도 멍타면 안되는 곳이더군요.

혼자서 하기엔 좀 힘드시겟지만 같이 하시는게 한결 나은거 같더라구요. 어서 넘어오세요 발효님.

라드님의 댓글

라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엄훠님 서버이전해서 오시면 말씀주세요 대체로저녁 늦은시간대부터 계실거 같애요. 이번주는 저두 다시 여유가 생겨서 좀 접해 있을것 같습니다.

먼저 넘어오신 날래미님!! (제가 날래미님 아이디를 몰라서 친추가 안되네요) 그리고 넘어오신다고 하신 프랭님!! 기다리고 있겟습니다.

오셔서 gasky, lickluckk, devastrike, gaema, grandslam을 찾아주세요.
새로 만든 부족은 Express Delivery Service to GV 입니다.

격한눈팅님의 댓글

격한눈팅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실버섭에서 역병 캐릭터 구입한 적 있는데, 혹시나 해서 브랜드 와인섭에

역병 캐릭만들어 봤더니 만들어 지네요.

스킬은 하나도 없지만 이건 좋은데요.

안두인groso님의 댓글

안두인gros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라드님.. 오늘 감사합니다. 부족도 가입하고 라드님 덕분에 재밌게 놀고갑니다.

브랜디와인 몬플캐 : Kaugin(역병), Gaugin, Kroguin, Gropaw, Kropider, Groguin으로 일단 생성하고 부족 가입했습니다.

이전이 아니고 신규생성이라.. 스킬이나 이런게 많이 부족한데.. 빨리 5랭정도는 올리든지. 아니면 필수스킬만.. 구입하느쪽으로 알아볼게요.

라드님의 댓글

라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프랭님 사례를 보고 조건 하나 추가시켰습니다.
몬플입장 조건에 자유민 캐릭 10레벨 이상을 키워야하는게 있어서 저도 간과하고 있었는데..
해당서버에 자유민 캐릭중 어느하나 10레벨 이상 키우셔야 몬플로 입장가능하십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