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ist가 뜨면 아예 데미지가 안들어갑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스킬들중에서 DoT 형식의 스킬들은 매 틱마다 Resist가 뜰수도 있고, 그거따라서 부분 데미지가 안뜨는 것입니다.
실제 예를 들어서 말하자면,
Burning Ember 사용시에,
즉시 데미지 + 도트 데미지로 구성되는데,
즉시 데미지가 Resist가 뜨면 맨처음 초반 데미지가 안들어갈수 있습니다.
혹은 도트 데미지 자체가 안걸릴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도트 데미지가 걸린다고 하더라도, 걸린 이후에 매 틱마다(3초 혹은 5초) Resist가 뜨면 해당 틱에 해당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것입니다.
다만, 딜이라는 개념에서는, 정 안되면 한번 더 쑤셔넣으면 되지(!)이런 개념이라서 문제가 덜한데, 디버프는 쿨이 있는지라, 최대한 한번에 삑을 내지 않고 해야되는거라서, Finesse가 중요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