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6편. 치안관 언더힐 >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출처(작성자) : 드라소스

작성일 : 14-02-06 19:11 / 조회 : 3,473

중간계의 영웅들 | 제 16편. 치안관 언더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Title 2_3.jpg





치안관 언더힐

Constable Underhill



"당신이 말한 그 산적의 이야기를 보니,

우리가 우려해야 하는 건 블랙올드가 아니라 그 난쟁이인 것 같군요."


' And from what you said of the brigand's tale,

that dwarf was the one we should have been worried about,

not these Blackwolds.'


- 1부. 1권. 3장. 인스턴스. 붕괴된 블랙올드 中 -



  프로도가 샤이어를 떠나기 전에 소설에서든 영화에서든 (그 시점은 다를지라도) 간달프가 프로도에게 당부한 한 가지가 있다. 샤이어 바깥에서는 '배긴스(골목쟁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말라는 것이었다. 적의 첩자들이 눈에 불을 밝히고 밤낮을 가리지 않으며 찾아다니는 자의 정보 중 하나가 바로 '배긴스'였기 때문. LOTRO에는 이 '배긴스'라는 이름 때문에 웃지 못할, 한편으로는 매우 비극적인 사건이 하나 있었다. 셀렌다인 브랜디벅과 문도 색빌-배긴스가 블랙올드들에게 납치를 당한 사건 말이다. 사실 '색빌-배긴스'는 배긴스 가문의 한 분파이기 때문에 그 가문의 호빗들은 빌보와 프로도네 배긴스 호빗들과 직접적인 연관은 없다. (친척이기는 하다.) 하지만 문도는 '배긴스'라는 이름 때문에 적의 사주를 받은 블랙올드에게 납치를 당했다. 이 소식은 성큼걸이(아라고른)의 귀에도 들어갔으며, 성큼걸이는 문도를 그 '배긴스'로 알고 프로도가 아닌 엄한 호빗을 구하려고 블랙올드의 감옥으로 뛰어들었다. 이 과정에서 순찰자 암디르가 나즈굴의 칼에 찔려 불치의 치명상을 입고 만다.


  소설과 영화를 본 사람들은 모두 알 것이다. 프로도는 샤이어를 떠나며 자신을 '언더힐(언덕지기)'라고 소개했다. 이로써 '언더힐'이라는 이름을 쓰는 호빗들은 적으로부터 공격을 받을 수 있는 위험을 껴안게 되었다. 물론 나즈굴들은 고독한땅(The Lone-land) 지방의 바람마루(Weathertop, 웨더톱)에서 간달프와 밤새도록 전투를 벌인 이후, 그곳을 찾아온 프로도 일행을 다시 한 번 따라잡는데 성공했다. 때문에 반지를 지닌 호빗이 더 이상 샤이어나 브리 지방에 없다는 사실은 적의 하수인들 사이에서 다 알려져 있었으므로 '언더힐'이라는 이름은 곧 적의 구상에서 제외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샤이어와 브리 지방의 호빗들이 적의 사주를 받은 악한들에게 공격을 받을 무렵, '언더힐'이라는 이름의 한 호빗이 주춧돌마을(스태들)에서 살해당한 것을 보면 반지전쟁이 끝나기 전까지 이들은 프로도와 그 운명이 적게나마 이어져 있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었을 것이다.


  브리의 동쪽에 위치한 골짝마을(Combe)에 가면 '언더힐'이라는 이름의 치안관(Constable) 한 명이 있다. 프로도가 '언더힐'이라는 가명을 썼다는 걸 아는 플레이어들 중 골짝마을을 거쳐 가는 영웅담을 진행한 이들은 이 치안관을 보고 반가웠거나 깜짝 놀란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브리, 아르쳇, 골짝마을, 주춧돌마을, 그리고 고독한땅의 서쪽 지방에는 샤이어의 '보안관(Shirriff)'과 비슷한 개념의 자경대원인 '치안관'이라는 것이 있다. 이들은 물론 치안을 담당했으나, 아르쳇, 골짝마을, 그리고 주춧돌마을 등지의 치안관들은 그 마을 사람들에게 항상 문제가 된 쳇우드(Chetwood)의 블랙올드들에 대한 동태를 확인하고 마을을 지키는 막중한 임무가 주어져 있었다. 치안관 언더힐 역시 마찬가지이다. 언더힐은 렌(Wren), 세이지포드(Sageford) 등과 함께 골짝마을을 지키는 역할을 맡고 있었다.


  인간으로 영웅담을 시작해서 아르쳇과 골짝마을을 거치는 플레이어와 다른 종족 플레이어가 치안관 언더힐을 만나는 시점은 다르다. 인간 플레이어가 훨씬 빨리 언더힐을 만나게 된다. '아르쳇의 영웅'이 된 여러분은 정체불명의 순찰자, 하지만 나중에 '토라단(Toradan)'으로 밝혀진 순찰자를 만나기 위해 골짝마을의 닭볏과 육수 여관(The Comb and Wattle Inn)에 들어가게 되며, 토라단은 아르쳇에서 암디르에게 일어난 일을 들었다고 말했다. 토라단의 임무는 암디르와 합류하는 것이었지만 이제 암디르는 적의 손에 넘어가 행방불명이 되었기 때문에 지금으로는 암디르를 찾는 것이 최상의 목표였다. 이때 토라단은 치안관 언더힐을 찾아가라고 부탁했다. 언더힐은 쳇우드에 숨어 있는 블랙올드들에 대해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치안관 언더힐은 여러분에게 기막힌 계획 하나를 들려줬다. 마을에는 '엘리 커틀리프(Ellie Cutleaf)'라는 평판 안 좋은 여자가 있는데, 그 여자에게 블랙올드 신참으로 거짓 소개를 하면 엘리를 통해 블랙올드의 근거지로 갈 수 있지 않겠냐는 것이었다. 여러분은 엘리의 집에 가서 언더힐의 계획대로 연기를 했는데, 언더힐의 계획은 초반부터 어긋나게 됐다. 그러나 오히려 그것이 더 나았다. 엘리는 블랙올드에게서 손을 씻으려고 마음을 먹었고, 당신의 도움을 받아서 블랙올드의 계획을 무마시키려고 했던 것이다. 결국 여러분은 엘리, 의사 카트웰 등의 도움을 받고 그들을 도와주면서 '재거 잭(Jagger Jack)'이라는 늑대 조련사를 처치하는데 성공했다. 엘리는 그 사이에 블랙올드의 이인자인 윌리엄 스컹크우드(William Skunkwood)에게 신참이 보려고 한다는 소식을 미리 전해놨다. 결국 여러분은 신참으로 변장한 채 스컹크우드의 은신처로 들어가게 됐다. 토라단은 그곳에서 암디르를 구해달라고 부탁했다.


  하지만 암디르는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상태가 심각했다. '어둠의 군주', '눈', '복종' 등의 단어를 중얼거리더니 악령과 자기 자신 사이를 넘나드는 분열상태를 보인 것이다. 여러분은 암디르의 외마디 비명소리에 기절을 했고, 비명으로 열려버린 감옥문을 지나 암디르는 스컹크우드의 은신처에서 달아나기 시작했다. 여러분이 암디르를 다시 만난 곳은 은신처의 입구였다. 그곳에는 막 은신처로 들어온 토라단이 있었다. 토라단은 암디르의 상태를 보더니 이미 구할 수 없음을 알았고, 미연의 위험을 방지하고자 암디르를 처단할 생각이었다. 그러나 죽은 쪽은 토라단이었다. 암디르는 모든 순찰자들을 죽이겠다고 호언장담을 하며 은신처를 빠져나갔다. 당신은 치안관 탱글러쉬(Constable Tanglerush)를 찾으라는 토라단의 유언을 가지고 언더힐에게 돌아갔고, 언더힐은 주춧돌마을로 서둘러 가라고 말했다.


  인간 플레이어가 다시 언더힐을 만난 때, 그리고 다른 종족의 플레이어가 처음으로 언더힐을 만난 때는 성큼걸이(아라고른)와 렝글린, 그리고 토르산이 블랙올드의 야영지로 들어가 암디르와 에오간을 처치한 뒤의 일이었다. 성큼걸이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보호하고 있는 네 명의 호빗을 데리고 빨리 브리를 떠나야 했다. 더 이상 지체했다가는 무슨 일이 벌어질 지 알 수 없는 노릇이었다. 때문에 브리 주변의 안전을 확인해야 했는데, 성큼걸이는 여러분에게 골짝마을의 치안관 언더힐에게 가서 블랙올드의 옛 은신처에 다시 블랙올드가 모이고 있진 않은 지 확인해달라고 부탁했다.


  언더힐은 옛 은신처에 대한 소문이 별로 좋지 않다면서 처음에는 가기 싫어했지만 치안관으로써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용기를 내고 여러분의 도움을 받아 은신처로 들어가게 됐다. 그곳에서 여러분과 언더힐은 각다귀들을 잡으며 동굴의 깊은 곳까지 들어갔는데, 언더힐은 누군가가 앞에 있다며 발소리를 죽인 채 가까이 다가갔다. 예전에 암디르를 잡아둔 감옥으로 썼던 곳에서 난쟁이들과 한 인간이 실랑이를 벌이는 중이었다. 난쟁이는 앙그마르에 복종을 맹세하라고 협박했지만 인간은 거절했다. 그러자 난쟁이는 망치를 휘둘러 중상을 입혀버렸다. 그 난쟁이 곁에 있던 부하들이 침입자가 나타났다고 말하자, 난쟁이는 두 부하를 남겨놓고 재빨리 동굴에서 도망쳤다. 언더힐이 그 난쟁이를 부지런히 따라갔지만 결국 추격은 아무런 성과도 없었다. 여러분은 죽어가는 그 인간, 즉 블랙올드 우두머리에게서 적의 계획에 대해 듣게 되었다. 여러분과 함께 골짝마을로 돌아온 언더힐은 성큼걸이에게 빨리 이 소식을 알려줘야 한다며 여러분을 브리 마을로 돌려보냈다.






작성 : 드라소스

(Drasos, Champion, Silverlode)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 Lady Galadriel -

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LAEDAL, Rhymes of Lore, Arkenstone, Man, Lore-master, Lv 78.
반지온 식구, 톨킨연구가, 라이트유저, 취미 번역

▶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