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커 방어력 관련 질문~ > 자유 게시판


작성일 : 12-08-13 19:35 / 조회 : 917

탱커 방어력 관련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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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taron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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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탱커들이 특히 올려야 할 선행특성중 어떤것이 가장 좋을까요?
사람들마다 생각들이 분분해서 올려봅니다.
Armour(장비 방어력)쪽으로 올려야 한다는 사람도 있고,
mitigation(완화력)쪽으로 올려야 한다는 사람도있고 해서 말이죠~
물론 Might는 기본이겠지만,,
고수들의 의견을 들어봅니다.
 
북미섭에서 혈족으로 있었지만 이곳엔 처음으로 가입하네요~
아직 부족한게 많으니 많은 도움 주세요~

크리스틴스펜서님의 댓글

크리스틴스펜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힘 능력치 한계: 무

힘:1포인트당 2의 블럭 rating 증가,1포인트의 패리,1포인트의 일반 완화력 증가

헤비아머 완화력 캡 :70%

블럭 패리 이베이드 챈스 캡: 25%

일반데미지 완화력:아머수치+힘수치

나머지 fire,frost,shadow,acid,lightning: (아머/5)+생명력

모든 저항력 캡:50%

근거리 원거리 전략 디펜스 캡: 15%

완화력이 한계시면 아이템 바꾸셔서 스탯으로 커버안되는

크리티컬 디펜스나 스탯으로 커버되는 부분회피력(partial Avoidance)으로

바꾸셔도 될 거 같습니다

**뉴비인 제가 이미 알고 계신것을 제가 뒷북치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베르길님의 댓글

베르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같은 경우 이렇게 사용합니다.

Loyalty : 체력을 주로 올려줍니다. 체력은 피통뿐만 아니라 물리저항 전략저항 모두 올려주니 필수
Discipline : 힘을 주로 올려줍니다. 힘은 방패막기뿐만 아니라 물리저항과 공격력도 올려주니 좋습니다.
Innocence : 물리저항을 주로 올려줍니다. 약간의 전략저항도 올려줘서 좋습니다.
Zeal : 피통을 주로 올려줍니다. 물리저항과 방어력도 올려주니 필수입니다.
Compassion : Innocence와 마찬가지로 물리저항울 주로 올려주며 약간의 전략저항도 올려줍니다.

베르길님의 댓글

베르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물리저항이 충분하다고 생각되시면 이노센스나 컴패션대신 Fidelity나 Tolerance같이 전략저항을 많이올려주는걸로 대체하셔도 무방합니다.

플라비오님의 댓글

플라비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인던만 다니신다면 힘위주와 방어력 위주로 올려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레이드를 다닌다면 말은 확연히 틀려지죠.
아시겠지만 현재 반온 몹들의 공격력은 물리와 전략 공격력입니다. (물론 유저들도 마찬가지..)
일반 인던들은 대부분이 물리 공격력이지만 레이드는 거의 대부분이 전략 공격력입니다.
그렇기에 전략 방어를 올리지 않으면 방어력과 막기 등이 높다고 해도 전혀 버티질 못합니다
또한 탱커의 방어력의 문제에 대해선 예전부터 말이 많았으나 특별히 실험을 해본 분이 없는 관계로 (저또한..)뭐라 말씀드리긴 뭐하지만 요즘은 크게 중요치 않게 생각되는듯 합니다. (대부분 비슷한 템이기에 그닥 차이가 없는 관계로..)
그리고 막기 등은 개인적인 실험으로 통한 결과를 말씀드리면 현재 제가 무버프로 9천 조금 넘는 막기를 유지하는데 8천대나 9천대 그리고 버프시 거의 만대인데 그닥차이를 못느낍니다. 물론 막기가 잘 터질때는 장난아니게 터지곤 합니다.특히 6마리 이상 몹들에게 다굴을 맞을시... 하지만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인던에서는 중요하지만 레이드에서는 크게 차이를 느끼지 못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탱커의 기본은 바이탈이 아닐까 합니다.
바이탈은 피통외에도 물리,전략 방어력을 올려주며 각종 저항력을 올려주기에 정말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겠죠.

탱커들은 각자의 생각들이 많이 틀립니다. 특히나 탱커를 오래하신 분들일수록 고집 아닌 고집들도 있죠..ㅎ
정확한 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자신이 얼마나 탱커의 역할을 잘하고 있는지..그리고 인던 및 레이드에서 얼마나 탱커로서 믿음을 주고 있는지.. 그것만 생각해서 조합을 하시면 될듯 합니다.
참고로 저의 특성은 열의 훈련 순수 관용 충실 입니다.
6인던이야 아무렇게나 다녀도 무방하니..

Smila님의 댓글

Smil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누가 armour value를 올리라고 했는지 궁금하군요...탱을 안해보신분이라 생각되네요 ㅋ
스타님이 말씀하시는 armour value는 평타에 대한 방어력일뿐입니다.
물론 인던안에서도 평타로 치는 몹들이 많이 있습니다만 모든 몬스터는 우리가 모르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기술은 대게 택티컬과 피지컬 기술인데 그건 mitigation으로 완화하는 것이죠.
현재 우리가 다니는 인던이 아이센가드쪽 인던과 큰강 지역 인던인데
그 인던에선 주로 택티컬 미티게이션을 올리는게 유리합니다.
또한 resistance(저항력)도 탱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선행특성을 장착하실때 tactical mitigation과 resistance를 올려주신다면 탱을 하는데 좀더 안정적일거라 생각되네요.

참고로 제 감시는 loyalty를 빼고는 전부다 resistance와 mitigation이 붙어있는 선행을 찼는데
그렇게 해도 버프없이 피가 15k가 넘어요(엘프 감시치곤 높다고 생각합니다만 ^^)

starone님의 댓글

staron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많은 도움글 감사드립니다.
대부분 탱의 역할이 인던과 레이드에서 탱의 역할인데, 이때 얼마나 어글을 잘 먹고 잘 버티느냐가 최고 중요하겠죠,
그러기 위해선 몹들의 공격방식과 특성을 잘 알아서 그에 맞게 장비와 특성을 변화하는게 관건이라 볼수 있겠네요~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도움준 글들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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