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5시간만에 75렙에서 85렙 만든 후 알게된 몇가지 변경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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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주말에 경험치 100% 이벤트 할때를 이용해서 75렙에서 85렙을 약 15시간만에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렙업하는 동안 로한 확장팩과 업데이트 11 이후의 변경사항을 몇가지 알게됐습니다.
일단 경험치 100% 이벤트 버프의 도움을 받은 것은 맞지만 이것 때문에 약 15시간만에 10업을 하게 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 빠른 렙업을 하게 된 가장 큰 도움은
Enhanced XP Supply
100% XP Boost (1hr)
이 두가지 아이템과 스커미쉬 덕분입니다.
업데이트 11 이후에 휴식 경험치가 변경된 것은 알고 있었지만 휴식 경험치 아이템까지 변경된 것은 몰랐습니다.
Enhanced XP Supply 의 아이템은 기존에는 쿨타임이 12시간이었습니다. 그런데 업데이트 11 이후에 1초로 변경됐습니다. 그래서 이 아이템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 1초마다 휴식 경험치을 누적시킬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휴식 경험치가 퀘스트 완료 보상 경험치에까지 적용되게 변경됐습니다.
이 변경된 점에 대해 쉽게 말하면 퀘스트 완료 보상 경험치를 최대 두배까지 휴식 경험치를 사용해서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 휴식 경험치가 넉넉히 있어야 됩니다.
100% XP Boost (1hr) 의 아이템은 퀘스트 보상 경험치, 몹 처치 경험치, 전설 무기 경험치를 1시간동안 100% 얻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이 두가지 아이템을 사용하면 최대 기존 퀘스트 보상 경험치의 4배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점을 활용해서 스커미쉬만을 이용해서 약 15시간만에 10업을 한 것입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스커미쉬 예찬론자입니다. 스커미쉬에는 반지의 핵심 시스템이 거의 다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스커미쉬를 많이 한 분은 알겠지만 스커미쉬는 잘 이용하면 최고의 시스템입니다.
(몇몇 스커미쉬는 오래 걸리고 지겹고 재미 없을수 있지만 짧고 난이도가 상당해서 쉽게 죽을수 있어 재미있는 스커미쉬도 있습니다.)
그래서 로한 퀘스트 하나도 안하고 만렙을 찍게 되었는데, 기존의 제가 알던 스커미쉬가 많이 변경됐다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스커미쉬가 가지고 있던 특정 몹의 불편함 점과 몇가지 버그가 수정됐고 스커미쉬 용병이 상당히 강해졌습니다. 그렇게 많은 마크를 투자해도 약했던 용병이 상당히 강해졌다는 것을 쉽게 알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오히려 스커미쉬 난이도가 쉬워진게 아닌가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이상이 렙업하면서 알게된 몇가지 변경사항이었습니다.
처음부터 변경된 사항을 잘 알고 있었으면 약 12시간만에도 10업을 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Ps. 팁으로 이번 헬름협곡 클베 하실분들은 TP 주는 일일 퀘스트를 완료해서 받은 TP 로 위의 두 아이템을 구매후 잘 이용하면 하루만에 95렙 찍을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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