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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3-12-24 00:16 / 조회 : 1,143

LOTRO 기술지원 팀의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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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드라소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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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RO 기술지원 팀의 제안



아래에 권장사양 업데이트 관련 forum 글을 올렸는데요.

이번 글은 그래픽 카드, 그리고 64bit 체제에 대한 forum 글입니다.

번역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원문링크

https://www.lotro.com/forums/showthread.php?&postid=7046308#post7046308



그래픽 카드에 대하여


  앞선 글에서는 별도의 그래픽 카드를 위한 메모리 추천을 언급했었지만 저희는 여러분이 적어도 Nvidia 7000 시리즈나 ATI 상당의 비디오 카드를 사용하시길 제안합니다. 이것보다 성능이 떨어지는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시 충분한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Intel integrated chipsets는 기본적인 그래픽 문제 해결에 있어 좋은 방법이지만 게임을 위한 이상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만약 여러분이 Intel integrated video solution의 구종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그래픽을 보통에 맞춰놓고 한다고 하더라도 낮은 수준의 게임 플레이와 낮은 수준의 프레임률을 경험하게 되실 겁니다. 만약 여러분이 최신 Intel chipset을 사용하신다면 게임 클라이언트는 여러분에게 DirectX 10나 11을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줄 것인데, 저희는 이런 방식을 추천해드리진 않습니다. 그래픽 요소들이 이상하게 보이거나 아예 보이지 않는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64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십시오.


  LOTRO가 32bit 애플리케이션이긴 하지만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Windows Vista나 Windows 7과 같은 64bit를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Windows 8과 8.1은 공식적으로 지원되지 않음을 참조하세요.) 32bit 운영체제의 경우, 게임 클라이언트를 실행할 시 메모리 한계로 인해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High definition installation으로 게임을 설치한 플레이어분들에는 특히 해당하는 사안입니다. High definition installation은 많은 텍스쳐로 인해 엄청난 양의 그래픽과 시스템 메모리가 소비됩니다. 64bit 운영체제를 선택하지 않으셨거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는 분들은 standard resolution client install로 게임을 설치하시어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셔서 Windows 32bit 버전의 메모리 한계로 인한 문제를 피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만약 여러분이 High Resolution version로 게임을 설치하셨고, 게임의 Options > ADV Graphics에 들어가 Texture Detail을 medium이나 lower로 낮추셨다면 메모리 한계를 피할 수 있으며, 게임의 안정적인 플레이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하면 34bit 운영체제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May it be a light for you in dark places, when all other lights go 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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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SOS, Rhymes of Lore, Arkenstone, Elf, Champion, Lv 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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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역 완료
영웅담 인트로, 1부, 2부, 2부 에필로그, 3부 1~9권
샤이어, 에레드 루인 지역 퀘스트 (LOTRO-KOREAN 사이트에 게재)
Spring Festival, Farmer's Faire, Yule Festival 축제 가이드
Helm's Deep Update, World Transfer, Update 17&18 등 오피셜
베오르닝 전문화 특성&스킬
레이드를 위한 종합 가이드
각종 릴리즈 노트 및 개발자 일지

▷ 현재 진행 중
1. 영웅담 3부 6~9권 스크린샷 작업 및 게시물 업그레이드
2. 브리땅 지역퀘스트 번역 및 스크린샷 작업
3. <소설과 게임 속 인물들> 연재
4. LOTRO-KOREAN 위키 사이트 구축 (중단 상태)

유유코님의 댓글

유유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사실 64bit를 돌리라는것보다는... 램을 늘리세요가 정답같습니다.. pf 메모리 2~4기가 이상먹는 괴물 클라가 되가는지라..;; 32bit에서 감당하는 메모리로는 택도 없이 무거운 클라입니다. ㅠㅜ;;;

일리피오님의 댓글

일리피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메모리 한계를 논하기 전에...
제발 Garbage Collecting에 신경 좀 써주길 바라네요.
미쿡에는 프로그래머가 이리도 없는 건가...
아니면 클라 자체가 병맛이라 엄청나게 많은 파일들을 메모리에 로드를 해둬야 하는 건지...
처음에는 로드된 파일 용량이 적다가...
시간이 지날 수록 8기가 램 기준 50%를 초과하다가
그제서야 못 이긴 척 가비지 컬렉팅을 해가는 게 눈에 보이는데;;;
좀 효율적인 메모리 관리를 해줬으면 합니다.

이런 눈 가리고 아웅식 공지를 왜 올린거야? =ㅅ=;;;
터바인 갈수록 실망이네요... 후...

일리피오님의 댓글

일리피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그리고 다른 게임들은 최고 사양으로 돌리는 컴퓨터인데도 불구하고
반온은 하이퀄버전에서 스탠더드 버전으로 낮추고...
거기에 옵션 타협까지 하는 말도 안되는 상황인데...
웃기는 건... 클라 1개 돌려도 3개 돌려도...
어차피 메모리에 로드된 쓰레기 파일들이 쌓이는 건 마찬가지라는 점...
OS에서 강제적으로 가비지 컬렉팅 해주는 것에 기대는 것 같은 느낌... =ㅅ=;;;
자신들의 기술적인 문제들을 먼저 되돌아보라고 하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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