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14 조사병단 번외편 : 전설무기 실험실 75랩~100랩 > 자유 게시판


작성일 : 14-06-23 20:07 / 조회 : 1,372

U14 조사병단 번외편 : 전설무기 실험실 75랩~100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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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유유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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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병단 번외편으로 조사병단이 진행되는 테섭에서만 해보고 놀수 있는것(!)을 한번 해봤습니다.

본섭에서는 절대로 전설무기를 오래 못묵힙니다.
아무리 애정이 있고, 추억이 있어도, 오래된 무기는 인벤의 압박+@로 갈갈이를 해야되는데... 테섭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

마크건 뭐건 다 넘치는 테섭인지라, 한번 75/85/95/100짜리 1/2시대 전설무기를 만들고, 데미지 시험을 해봤습니다.
실험 대상은 가장 안전하게 옵션이고 뭐고 100% 안전빵 보장이 되는 냥꾼 기준입니다. (메이져 개수도 3개만 필요하고, 기본옵도 없는지라, 그야말로 완벽한 변인 통제입니다...)

ScreenShot03808.jpg

75랩 1/2시대, 85랩 1/2시대입니다. 

ScreenShot03809.jpg

95랩 1/2시대, 100랩 1/2시대입니다.

유일하게 변인 통제가 안된 것은 75제 아이템에 대한 유물 3종류와 - 냥꾼에게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True 유물은 80제입니다. 그래서 유물은 85/95/100랩제는 다 동일합니다. - 각 랩제에 따른 생산 유물제외하고는 전부다 동일합니다. 그나마 공속 -2.5% 유물은 공통으로 박아서 속도는 맞추었습니다. =_=;;;

일단 여기서 일렬 종대한거에서 보면 알겠지만, 가장 큰 이정표는 헬름 이전/이후입니다.

Legendary Item (Hunter Bow)
Lv.Cap Age DPS Min Max
75 2A 149.2 233 424
75 1A 154.2 241 438
85 2A 166.2 259 472
85 1A 175.2 274 497
95 2A 243.2 380 690
95 1A 252.2 394 716
100 2A 259.2 405 736
100 1A 264.2 412 750

1A-2A Difference (Lv.Cap fixed)
Lv.Cap Min(abs) Max(abs) DPS(ratio) Min(ratio) Max(ratio)
75 8 14 103% 103% 103%
85 15 25 105% 106% 105%
95 14 26 104% 104% 104%
100 7 14 102% 102% 102%

Lv.Cap Difference (Age fixed)
Lv.Gap Age Min(abs) Max(abs) DPS(ratio) Min(ratio) Max(ratio)
75-85 2A 26 48 111% 111% 111%
75-85 1A 33 59 114% 114% 113%
85-95 2A 121 218 146% 147% 146%
85-95 1A 120 219 144% 144% 144%
95-100 2A 25 46 107% 107% 107%
95-100 1A 18 34 105% 105% 105%

간단히 요약하자면, 사실은 헬름때 85>95랩제 해제시에 전설 아이템 데미지 상승폭은 매우 이례적일 정도였는데, 랩제는 10이 올랐는데, DPS는 1.5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반면에 이번 95>100랩제에서는 증가폭이 최소화 되었습니다.
특히 보통 95랩 1시대 - 100랩 1시대 격차는 매우 적은 수준이라서.... =_=;;;; 
95랩 1시대 > 100랩 2시대의 이전도 망설이게 만들고, 100랩 1시대의 가치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게 만듭니다.

뭐 이론상으로 이런데... ;; 실제 미터기를 실험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실험 조건 > 
에텐 평갑 허수아비 대상, 에텐 15랭 기준, 초소 3개 보정 (마스터리 3400*3 = 10200 추가)
활의 노래 미사용, 오직 불기름만 사용
중간에 집중 포션, 마력 물약, 정신집중, 연막작전, 쉼없는 전진 미사용
집중 > 은신 > Upshot으로 시작
마력 200이하가 될떄까지 단일 타켓 대상으로 딜하되, 중간에 화살소나기 10~15회 사용 조건 
(화살소나기 특성상 계속 이걸로만 하면 이상하게 뻥 디피가 나오는지라, 횟수는 이정도로 제한)
전투 풀리는데 걸리는 시간 차이가 약간 있기에 - 불기름 효과 - DPS 보다는 총 딜량으로 비교하면 됩니다.

ScreenShot03758.jpg

100랩제 1시대 - 딜량 55.41만

ScreenShot03761.jpg

100랩제 2시대 - 딜량 54.4만

ScreenShot03763.jpg

95랩 1시대 - 딜량 54.04만

ScreenShot03765.jpg

95랩 2시대 - 딜량 51.57만

ScreenShot03767.jpg

85랩 1시대 - 딜량 41.41만

ScreenShot03769.jpg

85랩 2시대 - 37.2만

ScreenShot03771.jpg

75랩 1시대 - 37.26만

ScreenShot03773.jpg

75랩 2시대 - 35.97만

표로 보자면,

DPS Measured
Lv.Cap Age DMG DPS
75 2A 359700 149.2
75 1A 372600 154.2
85 2A 372000 166.2
85 1A 414100 175.2
95 2A 515700 243.2
95 1A 540400 252.2
100 2A 544000 259.2
100 1A 554100 264.2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_=;;;
95랩제 이후에 100랩제 전설 아이템의 효율은 생각보다 안좋습니다..........;;
(애당초 85>95랩제 풀릴떄 풀린게 넘사벽인지라......;;)
Edesith / Lv.100 / Captain / Race of Man / Tinker T9M
Esnard / Lv.100 / Hunter / Elf / Tinker T9M
Esqueda / Lv.100 / Lore-master / Race of Man / Explorer T9M
Clotilde / Lv.100 / Runekeeper / Elf / Historian T9M
Esriti / Lv.100 / Guardian / Elf / Yeoman T9M
Escarda / Lv.100 / Ministrel / Race of Man / Armourer T9M
Montforte / Lv.100 / Champion / Race of Man / Armsman T9M
Esraenl / Lv.100 / Warden / Elf / Explorer T9M
Esminz / Lv.100 / Beorning / Beorning / TInker T9M
Eslanie / Lv.46 / Hunter / Elf / Explorer T9M
Blimo / Lv.33 / Warden / Hobbit / Woodsman T9M
Esnerte / Lv.32 / Burglar / Race of Man / Tinker T9M
한국 스카사-에도라스 섭 유유코(냥꾼)/케이네(지휘)/몽포테르(지휘) 였었고,
북미 Silverlode Turecu(HNT), Ernani(CPT), Skydda(WDN) 였습니다. ^^;
유코 / 에스 편한식으로 불러주세요 ^^;

Lindviore님의 댓글

Lindvior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스샷은 보여준거구나... 수고했으... 난 라이트아머 단일잡고 때리는데, 미듐잡고 ROA까지 하는 건 신기방기

담에 해볼게!!

TXPH님의 댓글

TXPH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95렙 캐릭으로  Hytbold 일퀘 해봤다가 갑자기 너무 쉬워서 어이가 없었는데
역시나 예상대로네요... 아무튼 테섭서 직접 딜량을 계산하시다니 대단하신듯
아무리 봐도 이게 요즘 86~94렙 솔플 밸붕의 근본적 원인으로 추정되는데
포럼은 이상한 유저들땜에 여론몰이도 안되고 터바인은 밸런스패치 손놓고 있고 왕짜증입니다

유유코님의 댓글

유유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음.. 가장 끔찍한건, 95랩 장비로 전설만 스왑해도 이정도 차이인데...

75랩 장비 + 75랩 전설로 딜하거나,
85랩 장비 + 85랩 전설로 딜하거나,
95랩 장비 + 95랩 전설로 딜하거나,...

이러면 차이가 안드로로 갈꺼라는 사실입니다. =_=;;
(장비 실험실 http://banjion.com/bbs/board.php?bo_table=talkb&wr_id=16622 참고)

75>85로 가면서 마스터리/크리가 대충 25% 내외, 증가한 반면에... 85>95로 가면서는 거의 50% 이상 증가했으니까요.... 가장 큰 인플레가 85>95에 벌어진것도 문제고, 100랩때의 전설무기 조정은 이거 벨런스 맞출려고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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