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휘 | 아이센가드 지휘관 소소하거나 크게 바뀐 점(수정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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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베르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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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간계 방어가 토글형 "오오라"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그전까지는 5분마다 귀찮게 한번씩 켜줘야 했는데 이제는 한번 클릭으로 걱정 끝!
하지만 예전과 달리 파티를 바꿔가면서 다른 레이드파티에도 버프를 줄 수 있던 꼼수?는
보기 힘들어지겠네요. 범위걱정은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상당히 넓어요.
거기다가 중간계방어의 효과도 기존에는 올스탯 +50까지만이었는데
이제는 레벨과 비례해서 최고 +75까지 가능합니다!
2. 격려의 연설 (motivating Speech) 버프를 쓸때 이젠 지휘관의 육성이 나옵니다.
"아하~~~" 하면서 -_- 굉장히 쓸데없는 바뀐 점인듯...
3. 회복의 함성의 시전시간이 굉장히 빨라졌습니다. (쿨다운 말하는 것이 아니에요)
예전과 달리 이제는 팔 한짝 째깎 들고 끝입니다.
이전과 같은 멋지고 역동적인 모션은 사라졌지만 오히려 게임 성능상으론 더욱 좋아졌습니다.
스킬을 쓰자마자 바로 다시 전투모드로 복귀할 수 있거든요. 예전에는 회복의 함성 쓰는 도중
모션취할때는 아무행동도 못해서 좀 답답했는데...
4. 전우(shield brother)가 3가지 갈래로 나뉘어졌습니다.
Shield brother는 탱킹용 Blade Brother는 뎀딜용 Song Brother는 힐링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각 어떤 전우를 걸어주느냐에 따라 "감화"나 "맹공격" "의지의 힘" 효과도 달라집니다.
탱킹용 전우 사용시
감화 : 체력을 채워줍니다.
맹공격 : 받는 데미지가 15% 감소합니다.
의지의 힘 : 받는 힐량이 증가합니다.
뎀딜용 전우 사용시
감화 : 마나와 체력을 둘 다 채워줍니다. (채워주는 양은 마나와 체력 각각 다른것들의 50%씩)
맹공격 : 공격력을 25% 증가시켜줍니다.
의지의 힘 : 공격 딜레이를 5% 감소시켜줍니다.
힐링용 전우 사용시
감화 : 마나를 채워줍니다. (탱킹용 전우의 힐량의 2/3에 해당하는 마나를 채워줍니다.)
맹공격 : 주는 힐량이 25% 상승됩니다.
의지의 힘 : 힐링스킬의 마나소모가 10% 줄어듭니다.
5. 전설스킬로 "원정대 전우"가 생겼습니다.
기존에 부패저지(부활 스킬성능 강화) 전설스킬이 삭제되고
이 원정대 전우가 추가됬습니다.
이 전설스킬을 장착하면 모든 전우스킬의 효과가 자신은 물론 파티원 전원에게 적용됩니다!!!
단 효과는 진짜 오리지날 전우버프가 걸린 한명보다 더 적은 효과를 받습니다.
기존 오리지날 효과의 30~40%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6. 인간의 지도자 전설특성이 탱킹에 완전 특화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좀 잉여스럽던? 특성들이 대폭 변경되면서 탱킹에 유용한 특성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그중에는 패주의 함성이 10초동안 강제 타운트효과를 지니게 해주는 특성도 있습니다!
방어강타를 쓰면 패리확률도 높아지는 특성도 생겼습니다!
무엇보다 전설특성으로 인간의 지도자를 선택하면 양손무기를 들고있어도
방패로 막는 효과와 같은 Block효과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제가 65레벨 풀버프 기준으로 한번 써봤는데
Block이 딱 10.0%가 나오더군요!
여기에 패리버프에 이베이드 까지 합하니까 30%가 넘는 완방률이 나왔습니다.
3인은 물론 6인인던도 이제 지휘의 탱킹으로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7.인간의 지도자/돌격의 선봉/치유의 손길 전설특성 착용시
해당되는 전우효과를 지휘관 본인도 100%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말이냐고 하니 만약 탱킹 특화인 인간의 지도자 전설특성이 있으면
방어형 전우효과의 성능을 지휘관 본인도 그대로 다 받게 됩니다.
지휘 본인도 방어형 맹공격의 효과인 데미지감소 15%효과를 그대로 다 받을 수 있으며
맹공격은 물론 감화의 힐량도. 의지의 힘 보너스도 그대로 똑같이 다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인간의 지도자 대신 돌격의 선봉같은 딜트리 전설특성을 타셨다면
뎀딜형 전우의 맹공격 효과인 데미지증가 25% 효과를 본인도 그대로 다 받을 수 있으며
역시 감화의 힐량, 의지의 힘 공속 보너스도 페널티 없이 그대로 다 똑같이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8. 전투의 함성의 공격딜레이 감소 효과 10%가 15%로 상승됬습니다.
이전에는 특성을 장착해야만 15% 효과가 나왔는데 이젠 그 특성이 아예 사라졌습니다.
특성없이도 15% 효과의 버프를 파티원들에게 줄 수 있습니다!
지휘관의 버프효과를 기본적으로 상향시켜준 개발진들의 의도가 눈앞에 보이는 듯 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가 있지만 생각나는 것부터 적어보았습니다.
대부분 아이센오면 많은 클래스들이 상향됬는데 지휘도 많이 상향된거같아 기분이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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