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실 서버에서 시작한 늅입니다 > 자유 게시판


작성일 : 19-11-16 23:50 / 조회 : 781

이르실 서버에서 시작한 늅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CompoStela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본문

아는 지인 두 명하고 바로 VIP지르고 시작했는데 한국인분들이나 사람이 많은 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한글채팅이 안쳐지던데 해결방법이 있는지요?


본피시님의 댓글

본피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자주 물으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1. 한국인들과 게임하고싶은데 한국인들이 많은 서버와 길드?라고 해야할까요 있다면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느 서버에도 영어가 가능한 한국인이 있습니다만, 아르켄스톤(arkenstone) 서버와 브랜디와인(brandywine) 서버에 한국인들이 좀 많이 있습니다. 아르켄스톤 서버에는 rhunen rendir 혈족이 있습니다만, 이 게임이 10년이 넘은 게임이어서 혈족원 분들이 직장인, 자영업자 등 생업에 종사하는 분들입니다. 한국에 있는 혈족원분들은 평일 낮시간에는 접속이 저조하고, 생업을 위해 게임을 잠시 떠나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요약하자면 아르켄스톤 오셔도 낮에는 외롭다..

2.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한글채팅이 안되는 게임입니다. 한때 한게임에서 프로듀싱 해서 한글화를 진행했지만 대차게 말아먹었지요. 한국 유저들중 잊지 못한 분들은 북미 서버로 이전하였으며, 북미서버에서 시작하여 플레이한 분들도 있습니다. 한글채팅을 하기 위해 받아야 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님이 보셔서 뭔말인지 모르는 그게 한글채팅을 하기 위해선 필수적인 것입니다. 모르셔도 무조건 따라하셔야 한글 쓸 수 있습니다.
게임상에서는 한글채팅을 볼 수 없으며 한글 ㄱㄴㄷ 를 치면 ??? 이렇게 보입니다.
그것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 토로로 프로그램입니다. 전체 화면일 경우 토로로 프로그램을 볼 수 없으며,
반지온라인 셋팅에서 창모드로 설정을 바꾸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및 실행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banjion.com/bbs/board.php?bo_table=tip&wr_id=426&sfl=wr_subject&stx=%ED%95%9C%EA%B8%80%EC%B1%84%ED%8C%85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본피시님의 댓글

본피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이르실 이라고 하셨는데 ithil 서버이신건가요? 거긴 레전더리 서버라 캐릭 이전은 안될것 같은데요..제가 알고있는게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키우신지 얼마 안되셨으면 아르켄스톤 서버에서 새로 키우시는것도 좋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